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리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송고시간2016-11-29 09: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우리은행[000030]은 송금전용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면 사전에 등록한 해외 수취인에게 자동으로 송금해주는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취인 계좌 없이 해외송금이 가능한 머니그램 송금은 전 세계 약 200개국 35만 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송금 후 10분 이내에 대금 수령이 가능하다.

고객은 단 한 번 송금정보 등록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영업점을 방문, 다이렉트 해외송금 전용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송금 정보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영업점 창구,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및 자동화기기 등 원하는 방식으로 원화를 입금하면 송금 결과를 즉시 문자메시지(SMS)로 전송받게 된다. 해외 수취인도 10분 이내에 송금액을 찾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고객이 더 저렴하게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2개 국가의 송금수수료도 인하했다.

특히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과 같은 송금 수요가 높은 국가로 돈을 보내는 고객은 최대 80~85%까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내년 초 국내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급변하는 해외 송금시장의 변화에 발맞춘 다양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우리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서울=연합뉴스) 우리은행은 송금전용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면 사전에 등록한 해외 수취인에게 자동으로 송금되는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29일 시행한다. 우리은행 직원이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연합뉴스]

buff2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