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비주류 "朴대통령, 4월30일 사퇴 밝혀야"…野에 협상 촉구

송고시간2016-12-01 09: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탄핵안 가결 정족수 확실히 확보…단일대오 유지"

새누리당 비상시국위원회 대표자-실무자 연석회의
새누리당 비상시국위원회 대표자-실무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새누리당 비상시국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상시국위원회 대표자-실무자 연석회의를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현혜란 기자 = 새누리당 비주류로 구성된 비상시국위원회는 1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빠른 시일 내에 조기 퇴진 시점을 명확하게 밝힐 것을 거듭 촉구했다.

비상시국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표자·실무자 연석회의를 열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황 의원은 "우리는 박 대통령의 사퇴 시한으로 내년 4월 30일이 적당하다고 말씀드렸다"면서 "이에 대해 대통령이 분명한 입장을 조속하게 밝혀주길 진심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입장을 어떤 식으로 청와대에 전달할 것인지에 대해 "여러분(언론)이 전달하고, 저 또한 전달할 것"이라면서 "어제 비상시국회의의 논의 내용도 청와대에 이미 전달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 의원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 3당이 '박 대통령 조기 퇴진 로드맵' 마련을 위한 여야 협상을 거부한 데 대해 "참으로 오만한 태도"라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그는 "비상시국회의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 이 난국을 풀어가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해법을 내놓고 있다"며 "그런데 야당은 한 일이 무엇이냐. 국회가 할 일, 정당이 할 일을 내팽개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밖에 박 대통령 탄핵에 대한 비주류측의 '단일대오'가 흔들리고 있다는 지적에는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탄핵안이 상정될 경우 가결정족수를 확실하게 확보하고 있고, 우리 입장은 하나로 정해져 갈 것이라는 점"이라며 "비상시국위의 단일대오가 어떤지 분명히 인식해달라"고 덧붙였다.

與비주류 "朴대통령, 4월30일 사퇴 밝혀야"…野에 협상 촉구 - 1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