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방서 '대통령 퇴진' 요구 촛불집회…청소년 시국대회도 열려

송고시간2016-12-04 17:1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강릉서 촛불문화제, 성남서 서명운동 진행돼

김제동·대전시민 만민공동회
김제동·대전시민 만민공동회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4일 오후 대전 서구 타임월드 앞에서 열린 '김제동&대전시민 만민공동회'에서 방송인 김제동이 사회를 보고 있다. 2016.12.4
soyun@yna.co.kr

(전국종합=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집회가 일요일인 4일에도 지방에서 열렸다.

지난 19일 대전 대덕대로 타임월드백화점 앞에서 열린 촛불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19일 대전 대덕대로 타임월드백화점 앞에서 열린 촛불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날 오후 3시 대전 서구 둔산동 타임월드 앞에서 중·고등학생 등 시민 600여명(주최측·경찰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청소년 시국대회'가 진행됐다.

대회 기획자 중 한 명인 보문고 3학년 송치재군은 "학생들도 국민이고 힘이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고 친구들과 함께 시국대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과 최순실 게이트의 철저한 수사 등을 촉구했다.

'대통령 퇴진' 외치는 시민들
'대통령 퇴진' 외치는 시민들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4일 오후 대전 서구 타임월드 앞에서 열린 '김제동&대전시민 만민공동회'에 참가한 시민들로 거리가 가득 차 있다. 2016.12.4
soyun@yna.co.kr

자유발언자로 나선 갑천중학교 1학년 김규강군은 "우리들에게 왜 공부는 안 하고 촛불을 드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다"며 "학생이 촛불을 들지 않아도 되고,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달라"고 어른들에게 주문했다.

한빛고 3학년 백민지양은 "박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학생들이 뭘 아냐고 하지만, 우리도 국민이라는 점을 알리고 청소년의 힘을 보여주려고 나왔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최순실 게이트와 정유라의 부정입학 등 시국 상황을 꼬집는 연극도 무대에 올렸다.

이날 오후 5시부터는 방송인 김제동이 사회를 맡은 대전시민 만민공동회가 열려, 시국에 대한 발언과 촛불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강원도 강릉 대학로에서는 이날 오후 4시 30분 비상강릉행동 주최로 '정권퇴진 촉구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경찰에 신고된 집회 참가 인원은 1천명이다.

더불어민주당 '성남 4대 지역위원회'는 이날 오후 1~3시 성남시 중원구 모란시장 인근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 서명운동에 나섰다.

서명운동에는 김병욱(분당을), 김태년(성남수정), 김병관(분당갑) 의원과 은수미 성남 중원구지역위원장 등 주최측 추산 300여명(경찰추산 50여명)이 참여했다.

(이영주 김소연 박영서 기자)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