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朴대통령, 오후 2시30분 청와대서 이정현·정진석 면담

송고시간2016-12-06 14:0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왼쪽부터)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박근혜 대통령,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연합뉴스 자료사진]

(왼쪽부터)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박근혜 대통령,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연합뉴스 자료사진]

청와대 들어가는 이정현 대표 차량
청와대 들어가는 이정현 대표 차량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차량이 6일 오후 청와대 정문(일명 11문)으로 들어가고 있다. 차량 번호 확인결과 이 대표 차량으로 확인됐으며 안에 타고 있는 사람을 확인하지 못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30분 청와대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를 불러 면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4월 퇴진·6월 조기대선 입장 밝힐 가능성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오후 2시30분 청와대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를 불러 면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2시 박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문제를 논의하고자 예정됐던 새누리당 의원총회도 오후 4시로 연기됐다.

박 대통령은 면담에서 전날 당 지도부가 재차 요청한 '4월 퇴진·6월 조기 대통령선거 당론'의 수용 여부를 밝힐 가능성이 커 보인다.

만약 박 대통령이 당론을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힐 경우 탄핵 표결에 찬성키로 한 비주류 의원들이나 탄핵 흐름에 동요하는 일부 친박 의원들의 입장에 변화 여부가 주목된다.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