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朴대통령, 세월호참사 때 靑관저서 올림머리 손질"

송고시간2016-12-06 20: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겨레 보도…靑, 전날 국조특위서 "외부서 들어온 인원 없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당일인 2014년 4월 16일 청와대로 미용사를 불러 머리 손질을 받았다는 의혹을 한겨레 신문이 제기했다.

한겨레 신문은 6일 "세월호가 가라앉던 4월 16일 박 대통령은 승객 구조 대책을 마련하는 대신 강남의 유명 미용사를 청와대로 불러 '올림머리'를 하는 데 90분 이상을 허비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복수의 청와대와 미용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한 미용실 정 모 원장이 청와대로부터 이날 정오에 연락을 받고 청와대 관저로 들어가 박 대통령의 '올림머리'를 했다고 밝혔다.

한겨레신문은 세월호 참사 당일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에 올림머리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하면서 당시 상황을 안다는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머리 손질에 90분가량이 걸린 것으로 안다"고 보도했다.

또한, "정씨가 청와대에 들어가 올림머리를 만들기 위해 대기하기 시작한 오후 1시께는 해경이 세월호에 갇힌 315명을 구조하기 위해 수중수색 작업에 착수한 시각과 일치한다"며 "이른바 골든타임 와중에 90분을 허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정 원장은 4월 16일 당시 상황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채 "답변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청와대는 한겨레신문의 이런 보도에 대해 별도 입장을 내지 않았다.

이에 앞서 청와대 이영석 경호실 차장은 전날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에서 '세월호 7시간' 의혹과 관련, "확인 결과 외부에서 (대통령 관저로) 들어온 인원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또 지난달 19일 홈페이지에 올린 '이것이 팩트입니다' 코너를 통해 박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때 "20∼30분마다 직접 유선 등으로 상황보고를 받고 업무 지시를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가 밝힌 시간대별 상황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4월 16일 오후 1시부터 3시 사이에 정무수석실 서면보고를 받는 한편 국가안보실장과 전화를 주고받은 뒤 오후 3시 중앙안전대책본부 방문을 지시했다.

solec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