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병우 찾아라"…현상금까지 건 정치권, 펀딩계좌도 개설

송고시간2016-12-12 22: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정봉주 전 의원이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의 청문회 증인 출석을 거부하고 있는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한 공개수배를 선언, 현상금 펀딩 계좌를 개설하고 모금을 이어가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지난 7일 "대한민국을 절단내고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를 능멸한 우병우 일당을 공개현상 수배 한다"며 우 전 수석의 거취에 대한 결정적 제보자에게 200만원을 내걸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까지 공개하며 "24시간 통화 가능"이라고도 적었다.

이후 정 전 의원이 500만원으로 현상금을 올리고, 정 전 의원과 절친한 사이이자 국조특위 위원인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도 500만원을 내기로 하면서 현상금 펀딩액이 1천만원으로 늘어났다.

여기에 국조특위 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이 최근 한 방송에서 "우병우 소재를 찾아낸다면 100만원의 포상금을 드리겠다"며 현상수배에 동참했고, 정청래 전 의원도 "저도 100만원을 보태겠다"며 가세, 12일 현재 현상금 합산액이 1천2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의원은 이날 SNS에 "국정 망가뜨리고 도망 중인 우병우 현상수배합니다. 국민수사대가 추적중, 곧 잡습니다"며 "현상금 펀딩 계좌 공개합니다. 펀딩은 잡을 때까지 쭉 가고 액수는 날마다 공개합니다. 공공의적 잡을 때까지 계속 고고씽∼!"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펀딩계좌의 계좌번호도 공개했다.

이에 따라 제보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우 전 수석은 지난 7일 국조특위의 제2차 청문회 당시 장모 김장자 삼남개발 회장과 함께 증인으로 채택, 출석을 거부해 동행명령장까지 발부됐다. 이에 국회 입법조사관과 경위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김 회장의 자택을 비롯, 하루종일 추적에 나섰지만 실패했다.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