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3차 '최순실 청문회', 의료인들 대거 출석 '세월호 7시간' 추궁

송고시간2016-12-14 10: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3차 '최순실 청문회', 의료인들 대거 출석 '세월호 7시간' 추궁

증인선서 하는 김영재 원장
증인선서 하는 김영재 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영재 김영재의원 원장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3차 청문회에서 증인선서하고 있다. 오른쪽 부터 김영재 원장,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이병석 전 대통령 주치의, 서창석 전 대통령 주치의, 김원호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장,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 김상만 전 대통령 자문의, 차광렬 차병원그룹 총괄회장.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14일 오전 10시부터 3차 청문회를 개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지난 9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처음 재개되는 것으로, 특히 '세월호 7시간 의혹' 문제가 집중 추궁될 걸로 예상된다.

또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박 대통령을 대신해 대리처방을 받았다는 의혹과 박 대통령이 청와대 대통령 관저 '파우더룸'에서 진료를 받은 의혹 등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3차 청문회 증인 명단에는 총 16명이 올랐으며 전직 대통령경호실 의무실장과 간호장교, 주치의, 대통령 자문의 등 의료계 관계자들이 주를 이뤘다.

최순실씨의 단골병원 김영재의원의 김영재 원장과 또 다른 단골병원인 차움병원을 계열사로 둔 차병원그룹의 차광렬 총괄회장, 신보라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 등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또 세월호 참사 당일 구조상황을 박 대통령에게 보고한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과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도 증인석에 앉았다.

청문회 출석하는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청문회 출석하는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3차 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사태의 열쇠를 쥐고 있는 걸로 알려진 조여옥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대위)와 윤전추·이영선 전 청와대 행정관은 일신상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으며 이날 청문회에도 끝내 불참했다.

연수차 미국에 체류중인 조여옥 대위는 추후 출석 시기를 국회와 협의중이며 오는 19일 열리는 5차 청문회에 출석할 가능성이 크다고 국방부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이날 국조특위 위원 중 새누리당 소속 이종구 의원이 사임하고 대신 이혜훈 의원이 보임키로 했다.

청문회 출석하는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청문회 출석하는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