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회 '우병우 청문회'…국정농단 묵인 의혹 등 쟁점

송고시간2016-12-22 07:0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모습 드러낸 우병우
모습 드러낸 우병우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superdoo82@yna.co.kr

국회 도착한 조여옥
국회 도착한 조여옥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로 근무했던 조여옥 대위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superdoo82@yna.co.kr


최순실, 안종범 등 핵심 증인은 또 불출석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위원장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는 22일 제5차 청문회를 개최하고 국정농단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작업을 계속한다.

이날 청문회에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세월호 참사 당사 청와대 간호장교로 근무했던 조여옥 대위가 증인으로 출석한다.

그러나 국정농단의 '비선 실세'로 불리는 최순실 씨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으며,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과 정호성·안봉근·이재만 등 이른바 '문고리 3인방'도 출석하지 않는다.

특위는 청문회에서 우 전 수석을 상대로 국정농단 묵인, 세월호 참사 당시 수사 압력, 아들의 의무경찰 보직 특혜 의혹과 함께 주요 인사들에 대한 검증 실패 논란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조 대위에 대해서는 이른바 '세월호 7시간 의혹'에 대한 의원들의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새누리당 소속 일부 특위 위원들의 위증 모의 논란을 놓고 여야간 설전이 예상된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