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기원 감독 "구단이 기분 전환용으로 준 포상금이 큰 도움"

송고시간2017-01-17 22: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작전 지시하는 박기원 감독
작전 지시하는 박기원 감독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구단이 도와줬어요. 기분 전환용으로 포상금을 줘서 선수들이 아이스크림 받은 것처럼 좋아합니다."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17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현대캐피탈과 홈경기를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한 뒤 소감을 밝히다가 불쑥 이런 얘기를 하면서 환하게 웃었다.

이날 경기 전 대한항공과 현대캐피탈은 승점(43)이 같은 1, 2위였다. 대한항공(22경기)이 현대캐피탈(23경기)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까닭에 선두였다.

경기 결과 대한항공(16승 7패·승점 46)은 현대캐피탈(15승 9패·승점 43)의 추격을 따돌리고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박 감독은 포상금이 하나의 승리 비결이라고 전했다.

그는 "선수들이 매우 힘들 시기인데 구단이 그렇게 신경을 써준 게 선수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배구단은 최근 구단주가 바뀌었다.

지창훈 전 구단주가 사직하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 신임 대한항공 사장이 구단주로 취임했다.

'포상금은 새 구단주의 결정이냐'는 물음에 박 감독은 "심증은 있는데 물증은 없다"며 "새 구단주님이 배구를 많이 신경 쓰시는 것은 사실"이라며 미소를 지었다.

이날 24득점을 올린 공격의 핵심 김학민은 "회사에서 오늘 경기에서 이기면 포상금을 주겠다고 하더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학민 '높이 더 높이'
김학민 '높이 더 높이'

(연합뉴스 자료사진)

ksw08@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