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문수 "朴대통령 가장 청렴한 분, 탄핵 기각돼야"

송고시간2017-02-06 15: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광화문집회 참석 후 '태극기 민심' 의식한 듯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은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으로 사익을 취하지 않았다"며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가 이날 '탄핵 기각'을 입장을 밝힌 이유는 최근 탄핵 인용에 반대하는 '태극기 민심'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새누리당 대선주자 중 하나로 꼽히는 김 전 지사는 지난 4일 광화문에서 열린 '태극기집회'(탄핵 반대집회)에 참석한 바 있다.

김 전 지사는 기자회견에서 "두 달 남짓 진행된 특검의 수사 발표나 헌법재판소의 동영상을 본 결과 박 대통령이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동안 언론보도가 상당 부분 사실이 아님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의 추세라면 현직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한 요건은 안 될 것으로 본다. 대통령 주변인들의 비리가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박 대통령의 비리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미르·K스포츠 재단을 설립한 것이 무슨 문제가 되나.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그보다 더한 것이라도 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은 당당하게 탄핵재판에 대응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 전 지사는 기자회견 직후 취재진에게 "제가 아는 박 대통령은 국회의원 중 가장 청렴한 분 중 하나"라며 "다만 소통이 부족해 밥도 혼밥(혼자 밥먹기)을 하는 부분들이 언론과 당내 소통 부족으로 이어져 탄핵 찬성 숫자가 많아 지지 않았나 본다"고 말했다.

김문수, "박 대통령 탄핵 기각돼야"
김문수, "박 대통령 탄핵 기각돼야"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새누리당 김문수 비대위원이 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며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2017.2.6
jeong@yna.co.kr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