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문수 "朴대통령 가장 청렴한 분, 탄핵 기각돼야"(종합)

송고시간2017-02-06 17:0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기존 탄핵찬성 입장 바꿔…광화문집회 참석 후 '태극기 민심' 의식한 듯

질의응답하는 김문수
질의응답하는 김문수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새누리당 김문수 비대위원이 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며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고 밝힌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은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으로 사익을 취하지 않았다"며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새누리당 비주류 국회의원과 전·현직 광역단체장, 원외당협위원장 등은 비상시국회의에 참석해 박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탄핵소추와 출당 조치를 공식 촉구한 바 있다.

김 전 지사는 당시 새누리당 차기 대선주자로 불려온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전 원내대표, 남경필 경기지사 등 12명과 함께 비상시국위의 공동대표를 맡았다.

이날 김 전 지사가 이처럼 입장을 번복한 것은 최근 탄핵 인용에 반대하는 '태극기 민심'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새누리당 대선주자 중 하나로 꼽히는 김 전 지사는 지난 4일 광화문에서 열린 '태극기집회'(탄핵 반대집회)에 참석한 바 있다.

김 전 지사는 기자회견에서 "두 달 남짓 진행된 특검의 수사 발표나 헌법재판소의 동영상을 본 결과 박 대통령이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동안 언론보도가 상당 부분 사실이 아님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의 추세라면 현직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한 요건은 안 될 것으로 본다. 대통령 주변인들의 비리가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박 대통령의 비리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미르·K스포츠 재단을 설립한 것이 무슨 문제가 되나.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그보다 더한 것이라도 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은 당당하게 탄핵재판에 대응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 전 지사는 기자회견 직후 취재진에게 "제가 아는 박 대통령은 국회의원 중 가장 청렴한 분 중 하나"라며 "다만 소통이 부족해 밥도 혼밥(혼자 밥먹기)을 하는 부분들이 언론과 당내 소통 부족으로 이어져 탄핵 찬성 숫자가 많아 지지 않았나 본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이 최순실 등에게 정부의 자료를 유출한 행위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특검에 공개된 부분을 볼 때 대통령을 탄핵하기에 충분한 사유가 되지 않는다. 그런 거 가지고 탄핵하면 모든 단체장이나 직무 하는 사람 중에 견딜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문수, "박 대통령 탄핵 기각돼야"
김문수, "박 대통령 탄핵 기각돼야"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새누리당 김문수 비대위원이 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며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2017.2.6
jeong@yna.co.kr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