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현식 "최순실, K스포츠재단-더블루K 엮는 업무협약 지시"

송고시간2017-02-07 12: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헌재로 향하는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11차 변론에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있다. 2017.2.7leesh@yna.co.kr(끝)

헌재로 향하는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11차 변론에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있다. 2017.2.7leesh@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박경준 채새롬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씨가 K 스포츠재단을 자신의 개인회사 '더블루케이'와 엮는 계약을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은 7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11차 변론에서 증인으로 나와 2016년 3월 재단과 더블루케이가 맺은 업무협약의 배경을 진술했다.

정 전 총장은 "저는 재단은 재단이고 더블루케이는 더블루케이인데 서로 엮이는 게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며 "협약은 제가 (지시)한 게 아니라 회장님, 최순실씨가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업무협약 내용이 더블루케이가 수익 20∼30%를 재단에 기부한다는 내용이었느냐는 질문에 이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내용은 맞지만, 구체적 규모는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bangh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