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현식 "최순실, '장시호 회사' 통해 K스포츠에서 사익 챙겨"

송고시간2017-02-07 13: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헌재로 향하는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11차 변론에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있다. 2017.2.7leesh@yna.co.kr(끝)

헌재로 향하는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11차 변론에 정현식 전 K 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있다. 2017.2.7leesh@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박경준 채새롬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씨가 자신이 장악한 K 스포츠재단으로부터 사익을 챙긴 정황이 있다는 진술이 나왔다.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은 7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11차 변론에서 증인으로 나와 "최씨가 그 이슈로 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정 전 총장은 지난해 6월 재단이 '2016 국제 가이드러너 컨퍼런스'를 열었으며 당시 행사 진행을 '더스포츠엠'(SPM)이라는 회사가 맡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엔 그 회사의 존재, 배경에 대해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 최씨의 조카 장시호씨가 대표로 돼 있고, 실제 회사 오너가 최순실씨라는 얘기가 나왔다"며 "(최씨의 사익 추구가) 전혀 없었다고 얘기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증언했다.

장씨는 실제로는 더스포츠엠에서 공식 직함을 갖지 않았으나 회사 설립과 운영에 깊이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6개월간 운영되다 지난해 9월 폐업했다.

다만, 정 전 총장은 최씨가 재단과 관련해 이권을 챙긴 다른 사례는 생각나지 않는다고 했다.

bangh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