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종덕 "차은택으로부터 최순실 존재 알게 됐다"

송고시간2017-02-07 15: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채새롬 기자 =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7일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존재를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 씨로부터 알게 됐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오후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1차 변론에서 이른바 '정윤회 문건' 사건이 터진 후 차씨가 "내 뒤에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학원 제자인) 차은택이 이렇게 말하면 선생님 입장에서 더 얘기를 들어봤을 것 같다'는 대통령 대리인단 질문에 김 전 장관은 "최 회장이 누구냐고 했더니 '모르시는 게 좋겠다'고 해서 그냥 '알겠다'고 대답했다"고 말했다.

'스승의 입장에서 쓸데없는 생각을 하거나 일탈하지 말라고 훈계하진 않았는가'라는 물음에는 "그 사람들 말 듣지 말라고 했다"고 답변했다.

최순실 씨의 존재를 안 시기가 2015년이라고 답한 김 전 장관은 최씨의 딸 정유라 씨도 알았는지 묻자 "전혀 몰랐다"면서 "승마협회 문제를 보고받을 때 이름은 들었는데 기억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정유라 씨는 정윤회 씨의 딸로 많이 얘기됐지, 최순실 씨의 딸로는 언급이 안 됐다"고 부연했다.

증인 출석하는 김종덕 전 장관
증인 출석하는 김종덕 전 장관

증인 출석하는 김종덕 전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11차 변론에 증인으로 출석, 호송차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2017.2.7
leesh@yna.co.kr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