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특검 '세월호 당일 靑출입' 朴대통령 단골미용사 비공개 조사

송고시간2017-02-24 14: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성형시술 자국 여부 등 파악한듯…'세월호 7시간'도 조사 관측

특검 "'세월호 7시간' 유의미한 사실은 못찾아"(CG)
특검 "'세월호 7시간' 유의미한 사실은 못찾아"(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전명훈 기자 =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박근혜 대통령의 단골 미용사로 알려진 정모씨를 최근 비공개로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에서 언니와 함께 미용실을 운영하는 정씨는 10여년 간 박 대통령의 화장(메이크업)을 맡아온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검은 정씨를 상대로 박 대통령에게 제기된 필러·리프트 등 '비선 성형시술 의혹'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가 장기간 박 대통령의 얼굴 화장 등을 담당해온 만큼 실제 성형시술이 있었다면 그 흔적을 쉽게 식별할 수 있지 않았겠냐는 게 소환 배경이다.

박 대통령은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단골 성형외과 의사인 김영재(55)씨를 몰래 청와대로 불러들여 성형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특검은 김씨가 실제 박 대통령을 시술한 뒤 진료기록부를 허위로 작성한 사실을 확인, 조만간 의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길 방침이다.

정씨의 소환이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 7시간 행적 의혹'과 관련이 있다는 시각도 있다.

졸업식장에 등장한 '4·16'
졸업식장에 등장한 '4·16'

(강진=연합뉴스) 8일 오후 전남 강진군 군동면 청람중학교에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이 세월호 노란 우산프로젝트와 함께 세월호 기억하기 플래시몹을 펼치고 있다. 2017.2.8
minu21@yna.co.kr

정씨는 머리 손질을 담당한 언니와 함께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 2014년 4월 16일 오후 청와대 관저에 들어가 박 대통령의 미용 관리를 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특히 세월호가 완전히 물에 잠기고 피해자 300여명의 구조 작업이 촌각을 다투던 당시 박 대통령이 미용사를 불러 수십분을 허비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청와대가 "출입기록에 따르면 해당 미용사가 오후 3시 20분경부터 약 1시간가량 청와대에 머물렀고 머리 손질에 든 시간은 20여분"이라며 "다만 구조 작업에 필요한 조치는 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정씨 자매가 참사 당일 청와대를 출입했고 장시간 머물렀다는 게 확인됨에 따라 특검이 당시 박 대통령이 어떤 상태였는지, 1시간 동안 관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했을 수 있다는 게 특검 안팎의 시각이다.

특검은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세월호 7시간' 관련 의혹이 수사 대상인지 명확하지 않아 정식 수사는 사실상 어렵고 '청와대 비선진료' 수사 과정에서 진상을 파악해보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특검은 이달 28일 공식 활동을 종료한 뒤 70일간의 수사를 정리하며 관련 조사 결과도 발표할 방침이다.

lu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