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영태, 엄정한 구속수사 필요"…與, 탄핵심판 막판 여론전

송고시간2017-03-07 11: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헌재, 특정세력 압박 영향받지 말아야"…사드배치 계기 對野 총공세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이슬기 기자 = 여당인 자유한국당이 7일 박영수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에 강한 불만을 표출하면서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선고를 앞두고 막판 여론전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순실씨 국정농단 의혹 사건의 핵심인물인 고영태씨에 대한 특검의 수사가 미진했다고 지적하면서 헌재가 시한에 쫓기듯이 결론을 내려서는 안된다고 촉구했다.

"고영태, 엄정한 구속수사 필요"…與, 탄핵심판 막판 여론전 - 1

정우택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사태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소위 태블릿PC와 고영태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은 신속하고 엄정하게 구속수사를 통해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검이 왜 굳이 대통령 측과 지지자들이 주장하는 문제와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에 관련해서는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을 만큼 소극적이고, 헌재마저 증인 채택에 왜 미온적이었는지 많은 사람이 의문을 갖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전날 특검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서는 "특검이 대통령과 관련한 피의사실을 일방적으로 공표하고 마치 확정된 사실인 것처럼 발표한 데 대해 강한 반발도 제기됐다"고 밝혔다.

헌재에 대해서도 "일각에서 우려하는 것처럼 헌재가 인위적으로 설정한 특정 날짜에 쫓겨 판결한다는 인상을 주거나 법리적으로 큰 흠결을 남기거나 '광장 여론'에 휘둘리거나 특정 정치세력 압박에 영향을 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주 토요일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탄핵 반대 태극기집회에 수차례 참석한 이우현 의원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를 "최순실과 고영태의 부적절한 연인 관계에서 국정을 마비시킨 사태"라고 규정했다.

이어 "고영태가 잘못한 것이 있는데 최순실만 구속하고 왜 고영태는 안 시키느냐"라면서 "더 충분히 조사해서 판단해도 늦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의 이 같은 입장에 대해 일각에서는 헌재가 박 대통령의 탄핵안을 인용할 경우를 대비, 헌재의 심판과 특검의 수사과정상 미흡함을 사전에 부각해놓으려는 여론전을 펼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고영태, 엄정한 구속수사 필요"…與, 탄핵심판 막판 여론전 - 2

이와 더불어 한국당은 이날 최근 북한 도발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를 계기로 한 대야(對野) 공세에도 박차를 가했다.

정 원내대표는 사드배치 문제에 대해 "문재인 전 대표가 사드배치에 대해 애매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동안 촛불시위를 주도하는 소위 퇴진운동 사람들이 롯데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며 "이들은 미국이 사드배치를 강행하면 촛불의 분노가 한미동맹으로 향하게 될 것이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촛불시위 속에 숨어있는 일부 종북좌파와 강경세력들의 반미 종북 본색이 드러난 것"이라고 비난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이철우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야권이 제기하는 '국가정보원 헌재 사찰 의혹'에 대해 "야당에서는 정보기관을 과거처럼 정치에 끌어들이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면서 "야당은 정보기관을 활용해 정치에 이용하겠다는 생각을 버려달라"고 비판했다.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