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대선출마 결심 굳혀…주중 출마 공식화

송고시간2017-03-13 08:3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가 대선 출마 결심을 굳히고 주중 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홍 지사측 핵심관계자는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홍 지사가 출마에 관한 마음의 결단은 이미 내린 상태"라며 "시기와 흐름을 보겠지만 이번 주에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전날 비대위 회의를 열어 홍 지사의 당원권 정지 상태를 대법원 확정판결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해제한다는 결정을 내려, 홍 지사의 출마 걸림돌은 제거된 상태다.

홍 지사는 당원권 회복 소식을 들은 직후 측근을 통해 "당원권을 회복시켜준 당에 감사드린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또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천명을 받아야 할 순간이 오면 피할 수만은 없다"면서 사실상 대선출마 결심을 굳혔음을 시사했다.

한국당은 이날부터 15일까지 경선 후보 등록을 받기로 했지만 홍 지사는 다른 주자들의 반응을 봐가면서 등록 및 출마 시기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홍 지사 측은 "다른 주자들이 예비경선 후에도 비대위 의결로 후보 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특례 조항을 문제삼고 있지 않느냐"며 "이런 상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를 두루 살피면서 출마 선언 시기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자료사진)

jbry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