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영비리' 롯데 신동빈 "심려끼쳐 죄송…재판 성실히 임하겠다"

송고시간2017-03-20 14: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신동주, 취재진 물음에 묵묵부답

재판 출석하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재판 출석하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롯데 총수 일가 첫 정식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7.3.20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강애란 기자 = 경영 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20일 법정에 출석했다.

신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동 법원종합청사에 도착해 경영 비리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물음에 "심려끼쳐 죄송하다"며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신 회장에 이어 법원에 도착한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은 "롯데그룹의 비리 의혹에 책임감을 느끼지 못하느냐"는 등의 취재진 물음에 아무 대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신동빈 회장은 총수 일가에 508억원의 '공짜 급여'를 주게 하고, 롯데시네마 영화관 매점 운영권을 헐값에 넘겨 롯데쇼핑에 774억원의 손해를, 부실화한 롯데피에스넷 유상증자에 다른 계열사를 동원하는 등 471억원의 손해를 각각 입힌 혐의로 기소됐다.

신격호 총괄회장은 공짜 급여에 따른 횡령과 함께 858억원의 조세포탈,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포탈과 배임 혐의를 받는다.

또 롯데시네마 매점에 778억원의 수익을 몰아주도록 하고, 비상장 주식을 계열사에 고가로 넘겨 94억원의 손해를 끼친 혐의 등도 포함됐다.

신동주 묵묵부답
신동주 묵묵부답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롯데 총수 일가 첫 정식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7.3.20
uwg806@yna.co.kr

신 전 부회장은 391억원의 공짜 급여를 받아간 혐의를,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신격호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씨 등은 조세포탈 및 롯데시네마 매점 불법임대 공모 등의 혐의를 받는다.

그동안 일본에 체류한 것으로 알려진 서씨는 이날 재판에 출석하며 수십년 만에 언론에 노출됐다.

서씨는 그동안 검찰 소환에 불응했는지 등을 묻는 취재진에 아무 대답없이 법정으로 들어갔다.

서미경, 모습 드러내다
서미경, 모습 드러내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셋째 부인인 서미경 씨가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신 총괄회장과 신동빈 회장,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첫 정식 재판에 공동 피고인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7.3.20
uwg806@yna.co.kr

s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