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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추가지원] 지원방안 및 구조조정 주요 내용(표)

송고시간2017-03-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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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손실규모 2016년 결산 영업손실 1조6천억원, 당기순손실 2조7천억원
자본 5천308억원 감소해 부채비율이 2천732%로 악화
수주 부진으로 부족자금이 최대 5조1천억원으로 전망
지원방안 채무조정 회사채·CP 1조5천억원, 50% 출자전환, 50% 만기연장
시중은행 무담보채권 7천억원, 80% 출자전환, 20% 만기연장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무담보채권 1조6천억원, 100% 출자전환
신규자금 산업은행·수출입은행이 2조9천억원 한도방식으로 지원
신규 선수금환급보증(RG)은 시중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분담
채무조정 실패시 프리패키지드 플랜(pre-packaged plan) 개시
대우조선 구조조정 올해 임금반납, 무급휴직 등으로 총인건비 25% 감축
수주잔량 감소 추세에 맞춰 직영인력 2016년말 1만명에서 2018년 상반기까지 9천명 이하로 축소

※ 자료 = 금융위원회, 산업은행.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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