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 '투표유출' 관련자 조사…"文캠 관계자 의혹"vs"사실무근"

송고시간2017-03-24 20: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지역위원장들 최초 공유…조사위 "6명 중 4명은 특정캠프 소속 아냐"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최근 대선후보 경선에서 현장투표 결과 추정 자료가 SNS를 통해 유출된 사태와 관련, '단체 채팅방'에 자료를 처음 올린 인사들을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벌였다.

민주당 진상조사위는 22일 개표 종료 직후 지역위원장들이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6명의 지역위원장이 해당 자료를 올린 것으로 파악했다.

이들은 각 현장 투표소에서 참관인으로부터 정보를 보고받은 것으로, 결국 유출된 자료가 근거가 없는 이른바 '찌라시'는 아닌 것으로 드러난 셈이다.

진상조사위 양승조 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6명 가운데 3명을 대면조사하고 이들로부터 경위서를 제출받았다"고 말했다.

조사위 다른 관계자도 "이들은 특별한 의도 없이 취득한 정보를 올렸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조사위는 이후 나머지 3명의 지역위원장에 대해서도 대면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 외에도 자료를 가공해 인터넷에 유포한 사람은 별도로 있을 것으로 보고 조사를 계속하기로 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특정캠프가 의도적으로 자료를 유포한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는 등 물밑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이날 한 캠프 측에서는 문제가 된 6명의 지역위원장 전원이 문 전 대표 캠프 특정 본부에 몸담고 있다는 얘기가 흘러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문 전 대표 측 관계자는 "사실과 전혀 다른 주장"이라며 "거론된 인사들은 캠프에 직을 갖고 참여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만일 이들이 캠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었다면 우리가 일부러라도 홍보를 하지 않았겠나"라며 "다른 캠프가 음해성으로 이런 정보를 흘린 것 아닌지 의심될 정도"라고 말했다.

진상조사위 양 위원장 역시 "이들 6명이 문 전 대표 캠프 관계자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적어도 4명은 특정캠프에 소속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실하게 확인했다. 나머지 인사들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