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수습자 추정 유골 6조각, 반잠수선 갑판서 발견(종합)

송고시간2017-03-28 16:5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그래픽]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반잠수선 갑판서 발견
[그래픽]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반잠수선 갑판서 발견

(진도=연합뉴스) 성혜미 장덕종 기자 = 해양수산부는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28일 오전 11시25분께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세월호 실은 반잠수선 갑판서 유골조각 발견
세월호 실은 반잠수선 갑판서 유골조각 발견

(진도=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28일 오전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해수부는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갑판 위 세월호 선수 쪽 브리지 밑 A데크쪽 아래 리프팅빔을 받치는 반목 주변에서 4∼18㎝ 크기의 유골 6조각과 신발 등 유류품 일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유골이 발견된 위치. 2017.3.28 [해양수산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해수부는 이날 오후 4시30분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갑판 위 세월호 선수 쪽 브리지 밑 A데크 쪽 아래 리프팅빔을 받치는 반목 주변에서 4∼18㎝ 크기의 유골 6조각과 신발 등 유류품 일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세월호의 열린 출입구와 창문 등을 통해 배수작업을 하면서 흘러나온 펄에서 유골조각이 나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답변하는 이철조 단장
답변하는 이철조 단장

(진도=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철조 세월호인양추진단장이 28일 오후 전남 진도군청에서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해 발견과 관련해 브리핑을 마친 뒤 치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superdoo82@yna.co.kr

해수부는 세월호 선체 아래 반목이 있는 구역에는 접근금지선을 설치하고 주변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해경과 보건복지부,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등에서 인력을 파견받아 유골의 신원확인 및 유전자 분석작업에 돌입했다.

유골조각이 한 사람의 것인지, 어느 부위인지 등은 아직 파악이 안 되고 있다.

noano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