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MLB 텍사스 구심점 벨트레 "올해 WS 우승하면 은퇴할 수도"

송고시간2017-03-29 09: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텍사스의 구심점 벨트레 [AP=연합뉴스 자료 사진]
텍사스의 구심점 벨트레 [AP=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MLB)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의 구심점인 아드리안 벨트레(38)가 올해 월드시리즈(WS) 우승에 강렬한 열망을 드러냈다.

벨트레는 29일(한국시간) AP 통신 인터뷰에서 "올해 WS에서 우승한다면, 아마도 (내년에)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면서 우승 염원을 풀고 은퇴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또 "WS에서 우승하고 싶다는 생각만이 나를 아침마다 일깨운다"고 덧붙였다.

1998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데뷔한 벨트레는 시애틀 매리너스, 보스턴 레드삭스를 거쳐 2011년부터 텍사스에서 뛰고 있다.

올해 빅리그 20년 차를 맞이한 벨트레는 그러나 한 번도 WS 우승 반지를 끼지 못했다.

텍사스와 2018년까지 계약한 상황이나 벨트레는 올해 WS에서 우승한다면 챔피언으로서 선수 생활을 관둘 수 있다고 배수진을 친 것으로 보인다.

장타력과 견고한 수비 실력을 겸비한 벨트레는 3루수로서 뛰어난 수비수에게 주는 골드글러브를 통산 5차례 받았다. 또 포지션별 뛰어난 타자에게 주는 실버 슬러거도 4번 차지했다.

또 안타 58개만 보태면 대망의 3천 안타 고지도 밟는다. 벨트레는 은퇴 후 명예의 전당에 텍사스 유니폼을 입고 입성할 것으로 점쳐진다.

2년 연속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에서 우승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텍사스는 거푸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넘지 못하고 일찍 짐을 쌌다.

텍사스는 다르빗슈 유, 콜 해멀스 마운드의 원 투 펀치를 앞세워 3년 연속 지구 우승과 구단 첫 WS 우승에 도전하지만, 텍사스를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한 매체는 별로 눈에 띄지 않는다.

cany99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