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심상정 "사퇴 없이 완주할 것…비문연대는 찻잔 속 태풍"

송고시간2017-03-30 10: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30일 "선거 과정에서 단일화나 사퇴는 없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제가 사퇴하면 정의당만 퇴장하는 것이 아니고 촛불시민이 퇴장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심 대표는 "어떤 정치적 변수가 생겨도 완주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지난 대선 당시 제가 정권교체를 위해 사퇴하는 것은 이번이 정치인생에서 마지막이라고 말씀드린 바 있다"고 강조했다.

호남고속 버스 노동자 만난 심상정 대표
호남고속 버스 노동자 만난 심상정 대표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29일 오전 전북 전주시 덕진구 호남고속 조합원 사무실에서 정의당 대선 주자인 심상정 대표가 노동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3.29
doo@yna.co.kr

심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항하는 '비문연대'의 영향력을 묻는 말에는 "비문연대는 찻잔 속의 태풍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심 대표는 "누구를 반대하기 위한 정치 행위에 우리 국민은 관심이 없다"며 "국민은 진짜 대한민국을 개혁할 구상과 의지를 놓고 평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각 당의 후보들이 정해지면 저에 대한 지지도 모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놓고 과감한 개혁의 리더십을 선택하는 데 주저하실 필요 없이 저를 과감하게 찍어주시면 된다"고 이야기했다.

국민의당 유력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를 두고서는 "민주당보다 더 온건한 개혁을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국민이 원하는 개혁과 거리가 멀다"며 "대한민국 변화를 이뤄내려면 민주당과 정의당 구도로 선거가 치러져야 한다"고 말했다.

개헌과 관련해서는 "대선을 앞두고 주자들이 결정적인 제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결론 난 것 아닌가"라며 "개헌의 중요성에 걸맞은 과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