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박근혜, 박정희 딸 아니었으면 대통령 됐겠느냐"

송고시간2017-04-02 16:0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안철수 "박근혜, 박정희 딸 아니었으면 대통령 됐겠느냐"

취재진 질문 답하는 안철수 전 대표
취재진 질문 답하는 안철수 전 대표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19대 대선 후보자 선출 완전국민경선 서울·인천 권역 합동 연설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4.2
hihong@yna.co.kr


서울·인천 경선 합동연설…"상속자들의 나라를 공정한 기회의 나라로"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2일 "박근혜가 박정희의 딸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대통령이 됐겠느냐. 이재용이 이건희의 아들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삼성의 일인자가 됐겠느냐"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서울·인천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상속자들의 나라를 공정한 기회의 나라로 바꿀 지도자 누구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풍(安風)'이 분다
'안풍(安風)'이 분다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19대 대선 후보자 선출 완전국민경선 서울·인천 권역 합동 연설회를 마친 뒤 손을 흔들며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7.4.2
hihong@yna.co.kr

그는 "유산을 받아 손쉽게 올라간 사람들이 어떻게 됐는가. 대한민국을 큰 위기에 빠뜨리고 감옥에 갔다"면서 "무능력한 상속자가 국민의 삶을 결정하게 해서는 결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철수가 도전한 뒤 중도에 포기한 일이 없었다. 경제에서도 정치에서도 스스로 힘으로 성과를 만들었다"면서 "안철수의 시간이 시작됐다. 스스로 믿어야 국민도 믿어준다"고 말했다.

특히 "정치인에 의한 공학적 연대론을 모두 불살랐다. 국민에 의한 연대, 그 길만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라며 "더 나은 비전과 리더십으로 반드시 이기겠다. 대한민국을 위해서, 개혁을 위해서, 청년들 꿈을 위해서, 미래를 위해서, 통합을 위해서 이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대한민국이 위기다. 민생을 돌보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 정직하고 깨끗한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면서 "책임지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 계파에 치우치지 않고 통합할 수 있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 미래를 이끌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lkb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