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주선 "대통령 제대로 뽑아 대한민국 재설계 하자"

송고시간2017-04-02 16: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주선 "대통령 제대로 뽑아 대한민국 재설계 하자"

정견 발표하는 박주선 부의장
정견 발표하는 박주선 부의장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박주선 국회 부의장이 2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19대 대선 후보자 선출 완전국민경선 서울·인천 권역 합동 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2017.4.2
hihong@yna.co.kr


서울·인천 경선 합동연설…"대이변으로 희망 만들자"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최평천 기자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2일 "대통령을 잘못 뽑아 이런 불행을 겪고 있다"며 "대통령을 제대로 뽑아 대한민국을 재설계하고 세상을 확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박 부의장은 이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서울·인천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더이상 우리를 속이지 않을 사람, 능력 있는 사람, 소통하는 사람, 계파패권에서 자유로운 사람을 뽑는 것이 대한민국을 바꾸는 유일한 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위기극복의 가장 효율적인 정책 수단으로 대연합을 이룰 사람은 과연 누구입니까"라고 반문하며 자신이 적임자임을 내세웠다.

인사하는 박주선 후보
인사하는 박주선 후보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박주선 국회 부의장이 2일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19대 대선 후보자 선출 완전국민경선 서울·인천 권역 합동 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시작하며 인사하고 있다. 2017.4.2
hihong@yna.co.kr

이어 "대한민국이 총체적 위기 상황에 빠진 것은 우리가 속았기 때문"이라며 "갈등만 양산하는 패권을 우리 힘으로 물리쳐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전 국민이 갈채와 환호를 보내는 대이변을 만들고, 박주선이 여기서 1등 하는 돌풍을 여러분이 만들어주는 것이 대한민국 희망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부의장은 "경제·외교·안보 환경을 생각해도 적임자는 박주선"이라며 "서민과 가난의 상징인 박주선이 서민이 어깨 펴고 사는 나라, 공정한 나라, 남과 북이 통일되는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부의장은 "(박주선이) 야권 핵심 호남의 결속과 무당층 지지 끌어내 집권에 성공할 확실한 후보"라며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통합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만들겠다. 사기꾼 소리 듣지 않는 성공한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