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남재준 "이번 대선은 북한에 종속되느냐 결정하는 전쟁"(종합)

송고시간2017-04-03 18:1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청주·대구=연합뉴스) 전창해 최수호 기자 = 무소속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남재준 전 국정원장은 3일 "이번 대선은 북한에 완전히 종속되는 나라가 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전쟁"이라고 주장했다.

남재준 "이번 대선은 북한에 종속되느냐 결정하는 전쟁"(종합) - 1

남 전 원장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지금 한반도는 경제보다 안보가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또 "탄핵정국을 맞아 보수가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나라와 안보가 불안해서 나온 것으로 생각한다"며 "나 역시 나라와 안보를 걱정해 대선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서문시장 찾은 남재준 전 국정원장
서문시장 찾은 남재준 전 국정원장

(대구=연합뉴스) 최수호 기자 = 무소속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남재준 전 국정원장이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2017.4.3 suho@yna.co.kr

이어 오후 4시 20분께 대구 서문시장에서 상인들과 만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은 이해할 수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은 단돈 1원도 사익을 추구하지 않았다. 대통령이 되면 명예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켜드리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사사건건 대한민국 정체성을 훼손하는 사람들이 우리나라 주인처럼 행세한다"며 "이제 바로 잡아야 한다. 종북좌파를 척결하겠다"고 강조했다.

남 전 원장은 서문시장 방문 뒤 대구지방보훈청 관계자들과 저녁 식사를 하고 울산을 찾을 예정이다.

그는 노무현 정부 시절 육군참모총장을 역임하고, 박근혜 정부 초대 국정원장을 지냈다.

jeon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