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희정 "文에 축하…정권교체·대선승리에 힘 모으겠다"

송고시간2017-04-03 20:5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미 승리의 길 걸었다…앞으로도 힘 모아달라"

문재인-안희정 악수
문재인-안희정 악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문재인 전 대표(왼쪽)가 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수도권, 강원, 제주 선출대회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뒤 안희정 충남지사와 악수하고 있다.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였던 안희정 충남지사는 3일 "문재인 후보의 승리를 축하한다"며 "정권교체와 대선 승리에 저도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민주당 수도권·강원·제주 경선까지 마치고 2위가 확정된 뒤 기자들을 만나 "승자에게 축하를, 저를 포함한 패자에게 위로를 보낸다"며 이같이 밝혔다.

감사인사 하는 안희정
감사인사 하는 안희정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3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 후보자 수도권 강원 제주 선출대회가 끝난 뒤 안희정 충남지사가 지지자들을 찾아와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2017.4.3
jeong@yna.co.kr

안 지사는 "우리는 후보마다 개성이 분명했고 자기 주장이 분명한 참 재미난 경선을 치렀다"며 "정당 경험에 비춰볼 때 이번만큼 각자의 비전과 소신이 분명하게 경쟁한 경험이 많지 않았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눈시울이 다소 붉어진 채 카메라 앞에 선 안 지사는 "지지자들의 정성 때문에, 그들의 상심을 위로하고 싶은 마음에서 눈시울이 붉어진다"며 "몇 달간 헌신적으로 선거운동에 참여한 시민인 그분들을 위로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취재진에 앞서 경선 내내 자신을 응원해 준 지지자들 앞에 선 안 지사는 "우리는 이미 승리의 길을 걸었다"면서 "더 높은 수준의 정치의식을 갖고 민주당과 대한민국 정치를 새롭게 만드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아내 민주원씨와 아들, 고향 선배와 고등학교 친구들을 일일이 부르며 감사 인사를 전한 안 지사는 '임을 위한 행진곡'을 합창한 뒤 "우리 또 만나요"라고 작별 인사를 했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