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길에서 시작하는 여행…새로 뚫린 인천김포고속도로 따라 가면

송고시간2017-04-07 11: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봄꽃, 제철 먹거리 '널렸다'…드라마 촬영지 청라, 월미도, 강화도, 대명항∼

(인천·김포=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여행은 길에서부터 시작된다.

새로운 길이 뚫린다는 것은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인천 신흥동과 경기 양촌읍을 잇는 총 길이 28.88km의 인천김포고속도로가 개통했다.

뚫린 새길을 따라 수도권 서부 곳곳의 명소와 봄꽃을 즐길 수 있는 봄나들이 코스를 만나보자.

인천김포고속도로를 해당 지역 이외의 사람들은 '나와 관계없는 도로'라고 착각하기 쉽다.

그러나 막힘없는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해 끝까지 달리면 인천김포고속도로를 만날 수 있다.

강변북로에서 '논스톱'으로 강화도까지 쏠 수 있다는 뜻이다.

평소 구불구불 신호등에 숨이 턱턱 막히는 인천과 김포권 옛 도로에 시달린 그대, 이제 과거는 잊어라.

◇ 제1코스: 드라마촬영지 급부상, 청라국제도시 '남청라 나들목'

드라마 촬영지 급부상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사진작가 오윤석씨제공)
드라마 촬영지 급부상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사진작가 오윤석씨제공)

공항고속도로를 타면 가장 처음 마주치는 곳이 '청라국제도시'다.

인천김포고속도로 남청라 나들목과 맞닿은 청라국제도시는 올해 초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는 새로운 나들이 명소.

최근 인천시는 드라마 도깨비 주요 촬영지와 주변 상점을 연계한 인천 도깨비 여행으로 구도심과 청라 호수공원 등을 둘러보는 코스를 소개했다. 청라국제도시 뒷편에는 용두산이 있어 봄이면 벚꽃이 만발, 산책이나 출사를 가기에 좋다.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크리스털로

문의 : 032-715-6430

홈페이지 : http://www.insiseol.or.kr/institution_guidance/cheongna

◇ 제2코스: '북청라 나들목'

커낼웨이 야경이 아름다운 청라국제도시(사진작가 오윤석씨 제공)
커낼웨이 야경이 아름다운 청라국제도시(사진작가 오윤석씨 제공)

인천김포고속도로 북청라 나들목은 인천공항과 서울 방면으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봄나들이 명소인 경인아라뱃길로 넘어가기에도 좋다.

인천과 한강을 잇는 경인아라뱃길은 '서해5도 수산물 복합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어 방문객들의 식도락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할 예정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약 8만평 규모의 캠핑장, 음악 분수대 등이 조성되는 등 캠핑족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왕벚나무를 비롯한 총 9만여 그루로 꾸며진 가로수길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크루즈 체험을 놓치면 너무 너무 아쉽다.

화려한 크루즈 위에서 보이는 절경은 환상이다. 선상공연 관람, 선상 불꽃축제, 각종 이벤트도 풍부해 가족, 연인 모두에게 좋은 코스다.

1일부터 매일 오후 1시 30분, 3시 30분 운행하는 아라뱃길 크루즈와 아름다운 봄 야경 및 '디너 스페셜'을 즐길 수 있는 디너 불꽃크루즈가 토요일 저녁 6시에 각각 운행 중이다.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1로 41 (오류동 1563) 경인항 통합운영센터

문의 : 032-745-7560

홈페이지 : 경인아라뱃길 (http://www.giwaterway.kr/), 현대유람선 (http://www.aracruise.co.kr)

◇ 제3코스: '남항 교차로 나들목'

인천 동구 신흥동에 있는 인천김포고속도로 남항 교차로를 나오면 최근 이색 나들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송도국제도시로 넘어갈 수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에는 예쁜 사슴과 귀여운 토끼를 만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동물 동산,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가 있는 '송도 한옥마을'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G-타워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는 '웨스트 보트하우스'에서 탈 수 있는 수상택시는 특히 연인들의 이색 데이트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평일에는 매시 정각, 주말에는 매시 정각과 30분 간격으로 운영하는 수상택시는 약 20분 코스로 수상택시 내부에 앉아 봄기운이 가득한 센트럴파크 일대를 둘러보거나 근사한 야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해수로 끝에 있는 이스트 보트 하우스 선착장에 가면 패밀리 보트, 카약, 카누 등 신나는 수상 레저가 기다리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보트를 운항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패밀리 보트와 봄기운이 깃든 공원 곳곳을 누비는 카약 등이 특히 인기다.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5번지 일원 ☎ 032-721-4405

홈페이지 : http://www.insiseol.or.kr/institution_guidance/central_park

국내 최대 한옥 호텔 경원재(윤태현 기자)
국내 최대 한옥 호텔 경원재(윤태현 기자)

◇ 제4코스: '인천항 사거리 나들목'

인천 남항 사거리 진출입부 전에 있는 인천항 사거리 나들목에서는 서해대로를 타고 인천항, 월미도 방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따뜻한 봄철에는 월미도 문화의 거리나 월미산 일대에 조성된 월미공원, 벚꽃 명소인 자유공원 산책을 추천한다.

월미도에서 가까운 차이나타운, 자유공원과 더불어 아기자기한 벽화를 만나볼 수 있는 인근 송월동 동화마을도 좋은 코스다.

인천역 맞은편 차이나타운 내에서 입구로 이어지는 자유공원은 매년 4월이면 벚꽃 축제를 열어 흐드러진 벚꽃길을 거닐 수 있다.

계단과 언덕을 따라 정자 위로 올라서면 봄꽃 사이로 맞은편 월미도와 인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특급' 조망이 펼쳐진다.

주소 : 인천 중구 북성동 1가

문의 : 032-760-7500

홈페이지 : 인천 월미도 마이랜드 (http://www.my-land.kr)

인천 구도심은 맛난 먹거리가 많은 것도 여행객에겐 덤이다.

드라마 배경이 된 인천 구도심의 헌책방(사진작가 오윤석씨 제공)
드라마 배경이 된 인천 구도심의 헌책방(사진작가 오윤석씨 제공)

◇ 제5코스: '검단·양촌 나들목'

인천 계양구 오류동에 있는 검단양촌 나들목은 국도 84호선과 지방도 356호선을 이용해 강화도 여행을 떠나기 안성맞춤인 통로다.

강화도는 마니산, 고려산 등 봄철이면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명소들이 많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봄철에는 특히 강화나들길 제1코스로 불리는 심도역사문화길을 따라 고려궁지∼강화산성 북문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이 장관이다. 역사탐방이 가능한 강화이야기 투어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12일에는 수도권 제일의 봄 축제로 불리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시작한다.

봄꽃으로 물든 아름다운 절경은 물론 진달래 화전 만들기, 진달래 포토존 행사, 강화 농특산물 홍보 판매부스 운영, 향토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

문의: 032-930-3114

홈페이지 : http://www.ganghwa.go.kr

◇ 제6코스: '대곶 나들목'

인천김포고속도로 대곶 나들목과 강화도를 이어주는 초지대교 인근에는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도심 속 수산물 천국인 '김포 대명항'이 있다.

한강 최북단과 강화를 연결하는 김포 유일의 항구다.

주말이면 어시장과 어판장이 벌어져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5월에는 꽃게와 주꾸미 철을 맞아 '대명항 축제'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선주와 어부들이 직접 잡은 횟감으로 식당을 운영, 횟값도 저렴하고 봄철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 딱이다.

주소: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07-1

문의: 031-980-5325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culture/main.do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강화, 김포권으로 가는 여행의 폭이 넓어진다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강화, 김포권으로 가는 여행의 폭이 넓어진다

◇ 제7코스: '서김포 통진 나들목'

고양시 일산은 매년 4월 '고양국제꽃박람회'로 호수공원 일대가 꽃으로 물들어 봄나들이 대표 명소로 꼽힌다.

호숫가는 진달래, 산수유를 비롯해 총 1천800여 그루의 벚나무로 조성돼 밤낮 아름다운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가까운 곳에 노래하는 분수대,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 장소인 킨텍스, 종합휴양시설 원마운트 등이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가 제법 짭짤하다.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문의 : 031-909-9000

홈페이지 : http://www.lake-park.com/

polpo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