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협 총기 강도 수사 이틀째…용의자 아직 못 잡아

송고시간2017-04-21 07:5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농협 총기 강도 수사 이틀째…용의자 아직 못 잡아

총기 든 강도
총기 든 강도

(경산=연합뉴스) 20일 경북 경산 자인농협 하남지점에 총기를 든 강도가 침입해 직원을 위협하고 있다. 2017.4.20 [경북지방경찰청 제공 동영상 캡처=연합뉴스]
sds123@yna.co.kr

도주하는 자인농협 강도범
도주하는 자인농협 강도범

(경산=연합뉴스) 20일 오후 경북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을 턴 강도범이 자전거를 끌고 도망치는 모습이 인근에 주차된 자동차 블랙박스에 찍혔다. 2017.4.20
[독자 페이스북 페이지 '실시간 경산' 석재민씨 제공=연합뉴스]

경산 자인농협 강도사건
경산 자인농협 강도사건

(경산=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0일 오후 총기 강도사건이 발생한 경북 경산시 자인농협 하남지점으로 경찰이 현장감식을 하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2017.4.20
psykims@yna.co.kr

(경산=연합뉴스) 이덕기 손대성 기자 = 경북 경산경찰서는 농협 권총강도 사건 용의자를 쫓고 있으나 21일 오전 현재까지 아직 잡지 못했다.

농협 강도사건 현장감식
농협 강도사건 현장감식

(경산=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0일 오후 총기 강도사건이 발생한 경북 경산시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 경찰이 현장감식을 하고 있다. 2017.4.20
psykims@yna.co.kr

경찰은 밤새 사건이 발생한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 주변에 경찰력을 배치해 순찰하고 수색을 벌였다.

또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나 자동차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용의자 도주 경로를 찾고 있다.

영상 기사 경산 자인농협에 총 든 복면강도…5분만에 2천만원 털어
경산 자인농협에 총 든 복면강도…5분만에 2천만원 털어

경북 경산 농협에 총기를 든 복면강도가 침입해 5분여 만에 2천만원을 털어 달아났습니다. 오늘(20일) 오전,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에 복면을 쓴 남성 한 명이 침입해 총기로 직원들을 위협하며 돈을 빼앗은 뒤 도주했습니다. 당시 지점에는 손님이 없이 직원 3명이 있었으며, 범인이 총알 한 발을 쐈지만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습니다. 경찰은 "범인이 우리 말이 서툴렀다"는 진술에 따라 외국인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추적에 나섰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그러나 용의자가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상태에서 자전거를 타고 달아나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협 주변은 인적이 드문 시골이어서 CCTV가 많지 않아 도주 경로를 파악하는 데 애를 먹고 있다.

경찰은 20일 오후 수배 전단을 배포한 데 이어 21일 오전부터 현장 주변 수색과 추적을 병행하고 있다.

앞서 20일 오전 11시 56분께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 한 복면강도가 직원 3명을 위협해 현금 약 2천만원을 빼앗아 달아났다.

그는 이 과정에서 들고 있던 권총으로 총알 1발을 발사했다. 다친 사람은 없다. 경찰은 탄환이 45구경임을 확인했으나 실제 권총 여부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농협 안에 있던 폐쇄회로(CC)TV에 찍힌 영상을 바탕으로 175∼180㎝ 키에 파란색 방한 마스크를 착용한 용의자를 공개 수배했다.

[그래픽] 경산 자인농협 복면강도 사건 발생
[그래픽] 경산 자인농협 복면강도 사건 발생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20일 오전 11시 55분께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 총기를 사용한 강도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yoon2@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용의자는 챙 모자를 썼고 상·하의 등산복을 입었으며 검은색 천 가방을 소지했다.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CCTV 분석에 주력하고 동원 가능한 경찰력을 모두 투입해 조기에 검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