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얀마 여직원 결혼서 친정아버지 역할 맡은 LA총영사

송고시간2017-05-01 05:5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결혼식서 미얀마 여직원 데리고 입장하는 이기철 LA총영사
결혼식서 미얀마 여직원 데리고 입장하는 이기철 LA총영사

[LA총영사 제공=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종우 특파원 = 이기철 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가 총영사관 관저에서 일해온 30대 미얀마 여성의 결혼식에서 친정아버지 역할을 맡아 화제다.

30일(현지시간) LA총영사관에 따르면 이 총영사는 전날 LA 한인교회에서 열린 결혼식에서 한인 전도사를 배필로 맞은 관저 보조요리사 노세쿠(31) 씨를 데리고 입장했다.

7년 전부터 관저 보조요리사로 근무해온 노세쿠 씨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단신으로 미국에 건너왔다. 가족들은 모두 미얀마에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세쿠 씨는 결혼식 신부 입장에서 아버지 역할을 해줄 사람이 없어 고민 끝에 용기를 내 이 총영사에게 부탁을 했다고 한다. 이에 이 총영사는 흔쾌히 노세쿠 씨의 요청을 받아들여줬다.

앞서 노세쿠 씨는 6개월 전부터 LA 한인교회에서 한인 전도사를 만나 사귀기 시작했다. 미얀마에 사역을 나가려는 신랑이 노세크 씨로부터 미얀마어를 배우면서 사랑이 싹트기 시작했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착하고 성실하다는 평판을 받고 있으며, 그동안 착실히 모은 돈으로 미얀마에서 한국식당을 차리는 '소박한' 꿈을 꾸고 있다.

슬하에 외동아들을 두고 있는 이 총영사는 "평생 딸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그 꿈이 이뤄졌다"면서 "결혼식에서 노세쿠에게 '신랑이 한국 사람이니 이제 노세쿠도 한국사람이 됐다'고 말해줬다"면서 부부의 행복을 축원했다.

jongw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