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월호 선내서 '사람 뼈' 추정 뼛조각 1점 또 발견(종합)

송고시간2017-05-11 13: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목포=연합뉴스) 형민우 박철홍 기자 = 11일 오전 10시 30분께 목포 신항 세월호 선체 내 수색 중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뼛조각 1점이 추가 발견됐다.

수색작업
수색작업

(목포=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세월호 선내수색 중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가 발견된 10일 세월호가 거치된 목포신항에서 현장수습 관계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2017.5.10
pdj6635@yna.co.kr

뼛조각이 발견된 곳은 지난 10일 오전 두 점의 '사람 뼈'가 발견된 세월호 4층 선미 좌현 쪽(4-11구역)과 비슷한 위치다.

뼛조각은 진흙 위에서 발견됐으며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옷가지 등 유류품은 발견되지 않았다.

현장수습본부 신원 확인팀의 국과수 전문가는 현장에서 육안으로 감식한 결과 발견한 뼛조각이 '사람 뼈'임을 확인했다.

뼛조각이 발견된 곳은 여학생들이 주로 머무른 곳으로 알려진 다인실(4-10구역)과 가까워 추가로 수습될지 관심이다.

전날 2시간 간격으로 뼈 2점이 수습된 데 이어 뼛조각이 발견된 데다 침몰의 충격으로 선실이 찌그러져 유골이 이동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발견될 가능성이 있다.

전날 발견된 뼛조각 두 점은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국과수로 보내졌다.

DNA 분석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약 한 달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일 세월호 침몰해역에서 사람 뼈 1점이 발견된 데 이어 이날 1점이 추가로 발견됨에 따라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뼛조각은 4점으로 늘었다.

[그래픽] 세월호 선내서 '사람 뼈' 추정 뼛조각 1점 또 발견
[그래픽] 세월호 선내서 '사람 뼈' 추정 뼛조각 1점 또 발견


minu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