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에일리 "연애 잘하려면, 솔직하게 말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송고시간2017-05-16 22:1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내숭·애교 못해"…"KT '#청춘해' 부산대 콘서트 '성황'

에일리 "연애 잘하려면, 솔직하게 말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 1

(부산=연합뉴스) 손미정 기자 = "굉장히 제 감정에 솔직한 사람이에요. 내숭떠는 것 정말 싫어하고 애교 못 해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가수 에일리가 부산을 찾아 청춘들의 '사랑'을 응원했다.

에일리는 16일 부산대학교 넉넉한터에서 진행된 KT 청춘氣UP 토크 콘서트 '#청춘해'에 게스트로 초대돼 평소 갖고 있던 연애와 사랑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s6qR0rnlLE

에일리는 '연애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는 첫 질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장소에 자주 참석해 볼 것"을 조언했다. "동아리 모임 같은 곳에 참여하다 보면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나 태도를 배울 수 있고 이런 경험이 이성을 만날 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에일리 "연애 잘하려면, 솔직하게 말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 3

에일리는 연애도 다른 인간관계와 다를 것이 없다면서 "솔직하게 대화하고 잘 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태기 극복 방법을 묻는 말에는 "밥 먹고 영화 보고 카페 가는 일상적인 데이트의 반복은 지루할 수밖에 없다"면서 여행을 떠나거나 박물관에 가는 등 '색다른 데이트를 해볼 것'을 권했다.

에일리가 맡은 청춘 고민 상담 주제가 '사랑'과 '연애'였지만, 자신도 전문가는 아니고 사귀는 사람도 없다고 했다. 그럼에도,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대안을 제시해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에일리 "연애 잘하려면, 솔직하게 말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 4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면 상대가 자신에게 어떤 존재였는지 더 또렷해진다"라면서 "(다른 일로) 바쁘게 지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상대의 마음을 얻는 '필살기'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내숭이나 애교 같은 것은 못한다"면서 "그냥 똑바로 바라보고 '나 너 좋아 만날래? 싫으면 말고'라는 식으로 솔직하게 얘기하는 타입"이라고 특유의 당당함을 내보였다.

다이어트 방법에 관한 질문에는 "다이어트는 자신감이 없어서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가 싫다"면서 "자신을 사랑하면 된다. 뱃살이 나왔다면 뱃살도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된다"고 청춘들에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에일리 "연애 잘하려면, 솔직하게 말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 5

이날 에일리는 히트곡 '유앤아이'(U&I)와 '이프유'(IF YOU)',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연이어 열창하며 무대에 올랐다. 관객들의 대화를 마무리하고 나서는 '손대지마' 와 '보여줄게'를 부르며 토크 콘서트 '#청춘해'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_dzVj7spMfg

'#청춘해'는 KT가 젊은 세대 응원을 위해 기획한 토크 콘서트다. 매달 새로운 주제와 출연진,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진다. 별도의 티켓 구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청춘해'는 부산대학교 학생회와 협업으로 'All in PNU, All about KT'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방송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와 가수 정진운도 무대에 올라 노래와 강연에 이어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청춘들을 응원했다.

balm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