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반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선우예권 실황 연주 앨범 발매

송고시간2017-06-15 10:2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국인 최초로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유니버설뮤직 제공]

한국인 최초로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유니버설뮤직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한국인 최초로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콩쿠르 실황 연주를 담은 음반이 발매된다.

유니버설뮤직은 '제15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 앨범'의 디지털 음원이 오는 23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15일 밝혔다.

음반은 유니버설뮤직 산하 데카 골드 레이블로 오는 8월 발매 예정이다. 데카 골드 레이블은 주로 미국 내 클래식 연주와 유통 등을 맡는 곳이다.

음반에는 선우예권이 콩쿠르 과정 중에 연주한 하이든의 소나타 C 장조, 리스트의 편곡의 슈베르트 가곡 '리타나이', 라벨의 '라 발스', 라흐마니노프 소나타 2번 등이 수록됐다.

선우예권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주 포트워스 베이스퍼포먼스 홀에서 17일에 걸쳐 열린 제15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1위인 금메달리스트로 선정됐다.

반 클라이번 콩쿠르는 냉전 시절이던 1958년 소련에서 열린 제1회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해 일약 '미국의 영웅'으로 떠오른 미국의 피아니스트 반 클라이번(1934∼2013년)을 기념하는 대회다.

55년의 역사를 지닌 이 대회에서 한국인이 우승한 건 처음이다.

sj997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