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므누신 美재무장관, 18살 연하와 세번째 결혼…트럼프도 참석

송고시간2017-06-25 11:2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AP=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안승섭 기자 =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스코틀랜드 출신 여배우 루이스 린튼과 24일(현지시간) 결혼식을 올렸다.

AP, AFP통신 등에 따르면 므누신 장관의 결혼식은 워싱턴DC의 유서 깊은 건물인 앤드루 멜론 대강당에서 열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 빌 모르노 캐나다 재무장관 등 정·재계 인사 300여 명이 하객으로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검은색 타이의 턱시도를 입고 참석했으며,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붉은색이 감도는 핑크 드레스를 입고 모습을 드러냈다.

36살인 린튼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배우는 아니다. 'CSI: 뉴욕', '콜드 케이스' 등의 TV 드라마와 몇 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영화 제작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18살 연상인 54살의 므누신 장관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 출신으로 헤지펀드를 운영하기도 했다. 재산은 4천600만 달러(약 520억원)에 달하며, 할리우드 영화에도 투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므누신 장관은 2013년 로스앤젤레스의 한 결혼 피로연에서 린튼을 만나 2년 후 청혼했다. 이번 결혼은 비밀에 부치려고 했으나, 윌버 로스 상무장관이 수일 전 발설하는 바람에 세상에 알려졌다.

이번 결혼은 므누신 장관은 세 번째, 린튼은 두 번째 결혼이다.

므누신 장관 결혼식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EPA=연합뉴스]
므누신 장관 결혼식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EPA=연합뉴스]

ssah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