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다시 뭉친 특별감찰관실' 이석수·백방준 함께 변호사 개업

송고시간2017-06-25 14:5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과 백방준 전 특별감찰관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과 백방준 전 특별감찰관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우병우(50)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비위 의혹을 감찰했던 이석수(54·사법연수원 18기) 전 특별감찰관과 백방준(52·21기) 전 특별감찰관보가 함께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에 법률사무소를 차리고 지난달 25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법률사무소의 이름인 '이백'(RHEE & BAEK)은 이들의 성을 하나씩 따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 전 감찰관보는 지난달 29일 신문에 "21년여간 검찰 및 특별감찰관실에 재직하고, 공직을 떠나 변호사로 새 출발을 하게 됐다"며 개업인사 광고를 싣기도 했다.

이 전 감찰관은 우 전 수석의 비위를 감찰하던 도중 감찰 내용 유출 의혹을 받아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고, 작년 8월 사표를 냈다.

백 전 감찰관보도 이 전 감찰관의 사퇴 한 달 뒤 인사혁신처로부터 감찰담당관들과 함께 해직 통보를 받고 물러났다.

이들은 함께 퇴직 통보를 받은 동료 중 퇴직 부당 소송을 내고 법정 다툼을 이어오는 이들이 있어 변호사 개업을 미뤄왔지만, 최근 승소 판결을 받아낸 동료들이 복직하자 개업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첫 재판 출석하는 우병우
첫 재판 출석하는 우병우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국정농단' 사태를 알고도 축소·은폐하려 시도한 혐의를 받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7.6.16
yatoya@yna.co.kr

한편 이들이 감찰했던 우 전 수석은 '국정농단' 사태를 알고도 축소·은폐하려 시도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bo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