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송영무 "사이버전 역량 중점적으로 발전시킬 것"

송고시간2017-06-28 12: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9일 우리 군의 사이버전 역량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송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의 인력과 전문성 등이 북한에 비해 열세에 있지 않으냐'라는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질의에 대해 "대단히 열세에 빠져 있고 그 분야를 집중적으로 키워야 미래전에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 후보자는 'IT(정보기술) 인재들이 대우를 못 받는 데 인재 육성 차원에서 사이버군의 역량을 강화하면 이익이 있지 않겠느냐'는 질의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국방개혁 방향과 관련해서는 "지금은 수세적이고 방어적으로만 되어 있는 군 구조를 공세적, 적극적 구조로 바꿔 국민에게는 자신감을 갖게 해드리고 국군에게는 승리할 수 있는 승전 의식을 갖도록 구조를 바꾸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자는 "실제 전투 부문에서는 합동성에 기초해 전투해야 현대전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지상은 지상, 해군은 해군, 공군은 공군이 할 수 있는 각 군 특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3군 균형 발전 필요성을 강조했다.

자주국방 강화 방안에 대해서는 "우리가 매일 한미동맹, 한미동맹하면서 자주국방이 안되고 습관화된 현상이 있다"면서 "우리가 세계 10위권 경제 대국이고 역사성에서 봐도 자랑할만한 역사인데 우리가 스스로 지킬 수 있고 자존감이 있어야만 미국도 우리를 존중할 것이다. 주변국도 우리를 무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답변하는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자
답변하는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hihong@yna.co.kr

선서하는 국방부 장관 후보자
선서하는 국방부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jeong@yna.co.kr


three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