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약콩두유,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 증정행사 성료

송고시간2017-07-03 16: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약콩두유,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 증정행사 성료 - 1

▲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인 ㈜BOBSNU(이하 밥스누)가 기말고사를 치른 전국 12개 대학에 '쌀눈으로 더 똑똑한!약콩두유'(이하 똑똑한 약콩두유) 1만2천여 팩 증정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밥스누는 서울대, 고려대, 이화여대, 부산대 등 전국 12개 대학에서 총 1만2천여 팩을 시험공부 하는 학생들에게 배포했다.

똑똑한 약콩두유는 두뇌활동은 많지만, 시간에 쫓겨 식사를 거르는 학생 및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기존 약콩두유에 현미밥 1∼1.5공기에 해당하는 쌀눈과 호두, 아몬드, 건조효모분말을 함께 넣어 만든 두뇌활동 기능성 두유이다.

몸에 좋은 영양성분도 풍부하다. 효모에서 유래한 비타민 B군을 강화해 한 팩당 1일 영양 성분기준치 대비 비타민B1 700%, 비타민B2 50%, 비타민B6 60% 그리고 비오틴 600%의 영양을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쌀눈은 쌀 영양성분의 66%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가바(GABA), 옥타코사놀 등이 들어있다.

특히, 가바(GABA)는 두뇌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성분이다.

호두와 아몬드는 예부터 두뇌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DHA,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공부를 많이 하는 대학생·수험생, 아침 식사 못 하고 일하는 직장인에게 더욱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한편, 밥스누는 지난 4월에도 서울 노량진에서 공시생들에게 똑똑한 약콩두유 무료증정 행사를 열어 공시생들의 공부를 응원한 적이 있다.

밥스누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생이나 수험생 등 고객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