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급류 참변' 마산 하천 공사 업체·구청 압수수색

송고시간2017-07-10 11: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찰이 지난 4일 창원 시내 한 하천 보수공사를 하던 근로자 3명이 급류에 휩쓸려 숨진 사고와 관련, 공사 발주기관인 구청과 업체 등 3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연합뉴스 자료 사진]

마산동부경찰서는 10일 오전 11시 10분부터 수사관 25명을 동원, 마산회원구청과 진주소재 원청 A 기업, 창원소재 하청 B 기업 등 사무실 3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관계자 소환 조사 이후 증거 확보와 수사 확대 등에 필요하다고 보고 압수수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공사 안전 관련 규정·공사 자료·작업일지 등을 압수, 면밀히 분석한 후 과실이나 위법사항을 철저히 규명해 사법처리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께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천 복개구조물 보수공사 현장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4명이 1시간여 동안 쏟아진 폭우로 갑자기 불어난 급류에 휩쓸렸다.

이 사고로 3명은 사고 지점에서 1.8㎞ 떨어진 마산만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1명은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다.

압수수색 마친 경찰
압수수색 마친 경찰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창원 시내 한 하천 보수공사를 하던 근로자 3명이 급류에 휩쓸려 숨진 사고와 관련, 10일 오후 경찰이 공사 발주기관인 마산회원구청 안전건설과 압수수색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지난 4일 오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천 복개구조물 보수공사 현장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4명이 1시간여 동안 쏟아진 폭우로 갑자기 불어난 급류에 휩쓸려 3명이 숨졌다. 2017.7.10
image@yna.co.kr


imag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