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분당 차병원, '제4회 폐식도센터 심포지엄' 개최

송고시간2017-07-11 15: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페식도센터 이두연 센터장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페식도센터 이두연 센터장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병원장 김동익)은 오는 15일 오후 1시 분당 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2017년 제4회 폐식도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분당 차병원 폐식도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다한증과 흉곽기형을 주제로 국내외 다한증, 오목가슴 질환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임상 경험과 치료 방향, 최신지연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다한증'을 주제로 '다한증과 발한 기전(분당차병원 피부과 김동현 교수)', '흉부교감신경수술의 역사(아주대병원 흉부외과 함석진 교수)', '다한증의 약물치료(을지병원 흉부외과 박만실 교수)', '손, 겨드랑이 다한증의 수술적 치료(계명대 동산병원 흉부외과 금동윤 교수)', '안면 다한증의 수술적 치료(강남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 이성수 교수)', '발 다한증의 요부교감신경차단시술(아주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박성철 교수)', '발 다한증의 수술적 치료(다정흉부외과 윤석원 원장)', '재발성 다한증의 수술적 치료(대구파티마병원 흉부외과 김병호 교수)', '보상성 다한증의 치료(분당 차병원 흉부외과 정희석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흉곽기형'을 주제로 '오목가슴의 외과적 치료 1(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 박형주 교수)', '오목가슴의 외과적 치료 2(순천향대 천안병원 흉부외과 이승진 교수)', '새가슴의 보전치료 및 수술치료(강남세브란스병원 이성수 교수)'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분당 차병원 이두연 폐식도센터장은 "분당차병원 폐식도센터는 폐, 식도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 예방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지견 및 상호 간에 경험을 나누는 활발한 학술활동을 통해 치료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심포지엄 관련해 자세한 프로그램은 분당차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및 문의는 분당 차병원 흉부외과로 하면 된다.

한편, 차병원 종합연구원(원장 차광렬)은 연구특전교수의 선발 등 전문역량의 강화에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연구력 향상과 의료산업화로의 연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