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총리, '열일해주세요' 대학생 응원에 "열공해주세요"(종합)

송고시간2017-07-12 21: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청년 창업기업 대표들과 맥주 마시며 소통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경기도 판교의 ICT(정보통신) 분야 창업·벤처 지원 기관인 디바이스 랩과 본투글로벌센터를 방문했다.

사진 찍는 이낙연 국무총리
사진 찍는 이낙연 국무총리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4차 산업혁명 관련 현장방문으로 1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스타트업캠퍼스를 방문해 K-ICT 디바이스랩에서 제품 시연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2017.7.12
xanadu@yna.co.kr

이 총리는 디바이스랩과 본투글로벌센터의 벤처·창업 지원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교육실·설계실·제작실 등의 시설과 장비를 살펴봤다.

이어 입주 창업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창업자와 근로자를 격려했다.

이 총리는 블루투스 프린터와 청각장애인용 웨어러블 보청기, 장애인용 주차보조 시스템, 스마트 줄자 등 벤처기업들의 아이디어 제품을 시연했다.

이 총리는 제품 시연 중 안내자로부터 앞서 방문한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총리님 열일(열심히 일)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는 말을 듣고 "학생 여러분 열공(열심히 공부)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이후 이 총리는 인근 맥줏집으로 장소를 옮겨 창업기업 대표들과 '청년과의 호프미팅'을 열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기업인들 만난 이낙연 총리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기업인들 만난 이낙연 총리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4차 산업혁명 관련 현장방문으로 1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스타트업캠퍼스를 방문한 후 근처 음식점에서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기업인들과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7.7.12
xanadu@yna.co.kr

kind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