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차바이오텍, '2017 IR신뢰지표' 적극성·공정성 우수기업 선정

송고시간2017-07-19 17: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차바이오텍, '2017 IR신뢰지표' 적극성·공정성 우수기업 선정 - 1

▲ 차바이오텍(대표이사 이영욱·최종수)이 큐더스IR연구소가 발표한 '2017 IR신뢰지표' 적극성, 공정성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IR신뢰지표란 상장기업으로서 주주와 투자자들을 위한 자발적 IR 활동노력과 결과를 평가하는 지표로, 2009년부터 큐더스IR연구사에서 한국거래소 전체 상장기업의 IR활동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이번 IR신뢰지표는 1천898개(코스피 748개·코스탁 1천150개사) 상장기업 대상으로 신뢰성, 적극성, 공정성이라는 세 가지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차바이오텍 관계자는 "지난해 매 분기 경영현황 및 실적을 투자자와 공식적으로 적극 소통하고, IR설명회에 발표된 자료 등 KRX 혹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해 모든 투자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차바이오텍은 적극성 부분에서 공식 IR활동 4회로 전체 상장기업 중 상위 7.2%, 공정성 부문에서 정규 자료 공개 100%로 전체 상장기업 중 상위 6.9%를 차지했다.

차바이오텍 관계자는 "차바이오텍은 다양한 배아줄기세포에 대한 연구개발로 다년간의 연구역량을 축적하고 있다"며 "특히 배아줄기세포 치료제의 상업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노인성황반변성증(AMD) 치료제 임상 1/2a 상의 환자주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차병원종합연구원(원장 차광렬)은 연구특전교수의 선발 등 전문역량의 강화에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연구력 향상과 의료산업화로의 연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