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 맛집·명소, TV 예능으로 태국·말레이에 소개

송고시간2017-08-01 11: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현지 TV, 3∼7일 서울에서 녹화 진행

말레이시아 TV 맛집 프로그램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말레이시아 TV 맛집 프로그램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 시내 맛집과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TV 예능 프로그램이 제작돼 태국과 말레이시아 안방극장 시청자를 공략한다.

서울시는 두 나라의 방송인과 제작진이 3∼7일 서울을 찾아 맛집과 명소를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녹화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송 녹화는 최근 동남아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세인 가운데, 서울에 대한 관심을 높여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게 하려고 기획됐다. 태국과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한국 방문 관광객 순위로 각각 7위(47만 명)와 8위(31만 명)를 기록한 국가다.

말레이시아 1위 지상파 채널인 'TV3'는 3∼7일 말레이시아인도 즐길 수 있는 맛집과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서울 맛 기행 특별편'을 녹화한다. 이 방송은 현지 장수 프로그램의 특별편으로 전파를 탈 예정이다.

시는 "말레이시아 인구 가운데 무슬림이 60%인 점을 고려해 서울의 할랄 음식과 편의 시설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작진은 경복궁·인사동, 명동, DDP, 가로수길·코엑스 아쿠아리움, 이태원 세계 음식거리, 롯데월드 기도실 등을 찾는다.

태국 방송사 'GMM25'는 3∼6일 서울의 최신 관광 지역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녹화한다.

제작진은 한남동, 연남동, 서울로 7017, 성동구 커먼 그라운드 등을 찾아 서울의 최신 랜드마크를 카메라에 담는다.

이들 프로그램은 현지에서 다음 달 전파를 탈 예정이다.

시는 서울 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에서 방송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태국 GMM25 채널의 TV 프로그램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태국 GMM25 채널의 TV 프로그램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