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청자가 찜한 TV] 손연재-최종훈은 헤어졌지만…'해투' 1위

송고시간2017-08-08 07: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시청자가 찜한 TV] 손연재-최종훈은 헤어졌지만…'해투' 1위 - 3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손연재와 최종훈은 결별했지만 이들의 러브스토리에 KBS 2TV '해피투게더'는 깜짝 반사이익을 누렸다.

8일 CJ E&M과 닐슨코리아의 7월 넷째 주(24~30일) 콘텐츠영향력지수(CPI·하단 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해피투게더'가 전주보다 15계단 뛰어올라 1위를 차지했다. CPI지수는 245.1.

7월27일 방송된 '해피투게더'에서 FT아일랜드의 최종훈은 체조요정 손연재와의 러브 스토리를 들려줬다.

당시 최종훈은 "(손연재와 연애한 지) 한 5개월 정도 됐다"며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를 손연재에게 불러줬다" 등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하지만 이로부터 나흘 만인 지난 1일 최종훈-손연재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다. '해피투게더'가 방송일에 앞서 몇주 전 사전 녹화된 까닭에 벌어진 일이다.

최종훈은 이날 일본 팬미팅 무대에서 "상대가 많은 부담을 느꼈다. 남녀 사이에 헤어지고 만나는 건 당연한 것"이라며 "한층 더 성숙한 최종훈이 되겠다. 이제 슬프지도 않고 덤덤하다"고 직접 결별 소식을 전했다.

7월 넷째 주 CPI 1~3위는 박빙의 승부였다.

2위를 차지한 tvN '비밀의 숲'이 243.2, 3위를 차지한 SBS TV 월화극 '조작'이 241.2를 기록하면서 '해피투게더'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4위는 MBC TV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 5위는 tvN 수목극 '크리미널 마인드'가 차지했다.

KBS '해피투게더'
KBS '해피투게더'

한편, SBS TV '미운 우리 새끼'는 전주보다 14계단 뛰어올라 8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민이 룰라 시절 동료였던 김지현과 채리나, 샤크라 출신 황보와 샵 이지혜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 내용이 방송돼 관심을 모았다. '미운 우리 새끼'는 주요 포털 사이트 내 뉴스 구독량을 기준으로 집계하는 '주목하는 프로그램' 항목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시청자가 찜한 TV] 손연재-최종훈은 헤어졌지만…'해투' 1위 - 2

☞용어설명 : CPI 지수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CJ E&M 7개 채널(tvN·Mnet·OCN·온스타일·OtvN·올리브·XTM)에서 프라임 시간대 방송되는 드라마, 연예·오락, 음악,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인기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다.

CPI 지수는 주간 단위로 프로그램 관련 온라인 뉴스 구독자 수(주요 포털 등재 언론사 기준), 프로그램 직접 검색자수(국내 주요 포털 6개사), 소셜미디어 버즈량(블로그·게시판·SNS 전수조사) 등 3가지 실측 데이터를 200점 기준 표준점수로 환산해 산출된다.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