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中남부 홍수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 온라인서 인기폭발(종합)

송고시간2017-08-29 12: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대만에선 칠월칠석 '하트' 구름 위성사진 화제

(베이징=연합뉴스) 진병태 특파원 = 중국 남부 광시(廣西)장족자치구의 재난현장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가 중국 인터넷에서 유명인사로 떠올랐다.

2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달 들어 계속된 폭우로 물에 잠긴 중국 광시장족자치구 친저우(欽州)의 한 돼지농장에서 지난 17일 새끼 돼지 한 마리가 구조대원들의 의해 구조됐다.

사진에 포착된 이 이 돼지는 당시 구조대원 2명에 의해 앞발과 귀를 잡힌 채 끌려나오면서 얼굴에 함박웃음을 짓는 듯한 표정이었다.

이 돼지를 구한 구조대원 가운데 한 명이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웨이보에 사진과 함께 "돼지의 얼굴 표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는 글을 올렸다.

이 사진은 많은 중국인의 심금을 울렸고 인터넷에서 빠른 속도로 유포되면서 다양한 댓글이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우리가 삶의 어려움을 받아들일 수 있게 미소로 격려해주는 것 같다"는 댓글을 달았고 다른 네티즌은 "이 돼지가 구조 후 소시지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새끼 돼지를 주제로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사진을 포스팅하는 '밈'(meme)도 넘쳐나고 있다. "내 귀를 그만 당겨"라든지, "나는 끝났어. 이제 수육이 될 거야"라는 등의 코믹한 '밈'이 네티즌들을 웃음 짓게 하고 있다.

광시장족자치구에는 이달 들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지대인 친저우 농장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

중국 광시자치구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 [웨이보닷컴]
중국 광시자치구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 [웨이보닷컴]

대만에서는 28일 칠월칠석 칭런제(情人節·중화권 발렌타인데이)에 하트 모양의 구름이 출현해 화제가 됐다.

대만 중앙기상대는 이날 오후 대만 남부 해역을 하트 모양의 구름이 뒤덮고 있는 위성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칠월칠석을 맞는 연인들에게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됐다.

'하트 구름'은 이날 오후 가오슝(高雄), 핑둥(屛東)현 일대에 천둥·번개와 함께 폭우를 쏟아낸 뒤 곧바로 대만 외해로 빠져나갔다.

대만 남부해역을 덮은 '하트 구름'[대만 중앙기상국 사이트 캡처]
대만 남부해역을 덮은 '하트 구름'[대만 중앙기상국 사이트 캡처]

jb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