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CGP 대전센터, '우리들의 행복한 소통' 100회 기념행사

송고시간2017-08-31 17: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KCGP 대전센터, '우리들의 행복한 소통' 100회 기념행사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센터장 김세진·이하 대전센터)는 지난 22일 대전센터에서 도박문제를 겪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의 자조모임 '우리들의 행복한 소통(이하 우·행·소)' 100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우·행·소'는 도박 중독자의 회복과 성장을 도모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가족의 도박문제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심리적 안녕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 대전센터의 자조모임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모임을 갖는다.

이번 기념행사는 도박문제 대상자 및 가족의 회복 동기와 단도박 의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행·소 100회 발자취 영상 시청, 기념 케이크 절단 및 기념촬영, 단도박 유지자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전센터 김세진 센터장은 "이번 기념행사는 회복을 돕는 사회적 지지 체계 내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도모함으로써 도박 중독자와 가족의 단도박 유지를 돕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박문제 대상자와 가족의 정서적 환기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지정하고 충남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대전·충청지역 도박문제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