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자리·복지 서비스 한 번에…강릉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

송고시간2017-09-18 15: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강릉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21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강릉시 교동 강릉대로 176에 들어선 강릉 고용복지+센터는 기존 강릉 고용센터에 복지 서비스 기능을 확대한 것이다.

고용복지+센터는 여러 기관이 한 공간에서 고용과 복지 관련 서비스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의 협업을 끌어낸 수요자 중심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다.

강릉 고용복지+센터에는 강릉시 복지지원팀과 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장애인고용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법률구조공단 등의 기관이 함께 근무하면서 고용과 복지 분야는 물론 금융과 법률 상담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특히 강릉시의 복지기능과 기존의 고용센터기능이 융합돼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주민에게 좀 더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고용-복지 연계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우형 강릉 고용복지+센터 소장은 "시민이 강릉 고용복지+센터를 통해 한곳에서 일자리도 찾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1일 열리는 강릉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에는 조병기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최명희 강릉시장 등과 지역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yoo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