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화 '윈드 리버' 감독판 21일 개봉…청불등급

송고시간2017-09-18 17:4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윈드 리버'
'윈드 리버'

[유로픽쳐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영화 '윈드 리버'의 감독판이 오는 21일 개봉한다.

이 영화의 수입배급사 유로픽쳐스는 CGV아트하우스 7~8개관에서 '윈드리버' 감독판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윈드 리버'는 지난 14일 111분 분량의 15세 관람가 버전으로 국내 개봉됐다. 올해 선댄스영화제와 베를린영화제, 칸국제영화제에서도 이 버전으로 상영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감독판은 총 107분 분량의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버전으로, 북미 개봉판이다. 집단 총격전과 살상, 성폭행 장면 등이 추가로 삽입됐고 여주인공의 일부 대사가 빠진 것으로 전해졌다.

'윈드 리버'는 미국 서부의 인디언 보호구역 윈드 리버에서 한 소녀의 시체가 발견된 뒤 야생동물 사냥꾼 코리(제러미 레너)와 신입 FBI 요원 제인(엘리자베스 올슨)이 범인을 쫓는 과정을 그린 서스펜스 영화다.

딸을 잃은 아빠의 절절한 부성애와 살아남은 자의 슬픔, 미국 내 소수 인종의 팍팍한 현실 등을 세밀하게 그려내 올해 칸국제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영화 '시카리오:암살자의 도시'(2015)와 '로스트 인 더스트'(2016)의 각본을 쓴 테일러 쉐리던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다.

유로픽쳐스 관계자는 "쉐리던 감독이 칸영화제 수상 이후, 더 담백한 영화로 관객에게 선보이고 싶어 재편집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