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미혼남녀 행복커플 이어줍니다"

송고시간2017-09-20 11: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미혼 남녀들의 아름다운 만남의 장을 통해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미혼남녀 행복커플 이어주기' 행사를 오는 10월 28일 연다.

"미혼 남녀 행복커플 이어줘요"
"미혼 남녀 행복커플 이어줘요"

[연합뉴스TV 제공]

제주시에 거주하는 건강한 25∼40세 미혼남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제주시 주민복지과(☎ 064-728-2512)로 신청하면 된다.

만남의 날 행사는 10월 28일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환상숲에서 이벤트 전문업체에 의뢰해 인연찾기 미팅행사, 숲 속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복지정보 공유하는 제주시 정보앱 운영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제주시 복지 앱'(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제주시 복지앱
제주시 복지앱

[제주시 제공=연합뉴스]

제주시 복지앱은 생생복지정보와 희망나눔 소통방, 도움신청 건의사항, 복지로(복지부사이트) 등으로 구성돼 실시간으로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주시 복지앱'을 입력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다.

시는 복지수요자들이 제주시 복지앱을 통해 실시간 복지정보를 받아 이웃에 전파함으로써 희망나눔 소통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 미착공ㆍ미준공 관광숙박업 사업장에 행정처분

(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는 정당한 사유없이 장기간 착공 또는 준공되지 않은 관광숙박업 사업장에 대해 시정명령과 승인취소 등 행정처분에 나선다.

서귀포 도심지
서귀포 도심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는 8월 말 현재 관내 16곳(1천861실)의 관광숙박업 사업장이 장기 미착공·미준공 상태에 있는 것으로 확인, 관광숙박업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

시는 관광숙박업의 과잉공급이 예측됨에 따라 앞으로도 연 2차례(상·하반기)에 걸쳐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관광숙박시설의 적정공급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