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휴가땐 단톡방 나가라"…경기남부경찰청의 '단톡방 십계명'

송고시간2017-09-21 10: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온라인 참여방 개설해 직원 애로사항 접수…"정책화 즉시 결정"

(수원=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지난 20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1회의실에서는 이기창 청장과 박건찬 차장, 부장·과장급 등 지휘부가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경기남부경찰청[연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연합뉴스]

경찰 내부 근무만족도를 높여야 질 좋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방침에 따라,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이를 실제 정책화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기 위해서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8월 14일부터 온라인 참여방을 개설, 일선 직원들이 청장에게 직접 애로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 접수된 건의사항은 총 640여건. 이 중 중복된 내용을 제외한 131건에 대한 정책화 여부가 이날 회의 안건이었다.

경기남부청 지휘부는 131건 가운데 71건에 대해서는 '즉시 추진' 결정을 내렸다. 또 35건은 여론조사 등을 통해 보완하기로 했고 25건은 불수용 결정했다.

즉시 정책화하기로 한 사안 중에는 "근무시간 외 SNS 업무지시를 받지 않을 권리를 보장해 달라"라는 건의에 따라 '단톡방 십계명(가칭)'을 만드는 내용이 포함됐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십계명에는 휴가 시 단톡방에서 '나가기'를 할 권리를 보장하고, 근무시간 외에 불가피하게 SNS로 업무지시를 할 때는 단톡방이 아닌 개인 채팅방을 이용하며, 불필요하고 빈번한 훈시는 지양한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또 취객 발견 신고 시 업무 공조를 놓고 지구대·파출소 경찰들이 119구급대원과 갈등을 겪는 문제에 대해 지방청 차원에서 해결안을 찾기로 했고, 음주 감지기 등 장비 부족으로 공무집행에 애로사항이 있다는 문제도 장비를 지급해 즉시 해결하기로 했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현장 근무자들의 의견이 가감 없이 지휘부에 전달되고, 지휘부는 이를 즉각적으로 검토해 정책화하면서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다는 내부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라며 "이런 조직 분위기는 내부 만족도를 높여 도민에 대한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