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OICA 28일 '글로벌 시민교육' 주제 개발협력포럼

송고시간2017-09-25 14: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오는 28일 성남시 수정구 KOICA 본관 대강당에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 시대의 글로벌 시민교육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36회 개발협력(ODA) 포럼'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포럼에는 오준 전 유엔대사, 이긍연 수락초등학교 교장, 윤현봉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사무총장, 박수연 KOICA 아카데미 ODA교육원 전문관 등이 참석해 주제발표를 하고, 최순희 외교부 개발협력정책과장과 맹준호 국무조정실 대외협력과 서기관이 패널로 나선다.

이들은 국제기구, 공여기관, NGO 및 국내 교육계 각각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글로벌 시민교육의 현주소와 운영전략을 공유하고, 앞으로 글로벌 시민교육의 확산을 위해 서로 어떻게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과 교류를 이뤄나갈지를 놓고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KOICA ODA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분기별로 개최됐고, 국제개발협력의 최신 이슈와 연구 성과를 파악하고, 공유하는 토론의 장으로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포럼의 사전 참가신청은 26일 오후 6시까지 구글 독스(https://goo.gl/PQSWOQ)에서 진행하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